알고보면 쉬워요!
-
- 간판
- 가게나 기관 등의 이름을 적어 놓은 표지
-
- 통신사 대리점
- 핸드폰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알려 주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가입할 수 있는 가게
-
- 은행계좌(통장)
- 은행에서 다른 사람과 돈을 주고받을 때 필요한 개인 번호의 통장
-
- 거소증
- 대한민국 주민등록증이 없는 외국인에게 발급되는 종이 문서로, 은행계좌(통장)를 만들 때, 집을 구할 때, 운전면허증을 바꿀 때 등에 필요함
-
- 개통
- 핸드폰을 이용해 통화를 할 수 있음
-
- 법정대리인
- 아프고 늙은 부모 또는 19세 이하의 아들, 딸 등에 대한 법적 권리가 있는 보호자
01핸드폰 사용, 어디서 물어보나요?
한국에는 SKT, KT, LG U+ 통신사가 있어요
- 급히 입국해서 핸드폰 사용을 못 하고 있다면 숙소 근처에서 통신사 이름이 적힌 가게 간판을 찾으세요.
- 간판에서 SKT, KT, LG U+를 확인하고 핸드폰에 대해 물어보세요.
-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.
02외국인은 핸드폰을 어떻게 사용하나요?
한국에 은행계좌가 없는 외국인은 이렇게 하세요
- 3개월 안에 입국한 여권이나 거소증이 있는 외국인은 한국의 은행에 계좌가 없어도 핸드폰 이용요금을 미리 내면 누구나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어요.
- 핸드폰은 내가 사용하던 것을 써도 되고 통신사 대리점에서 다른 사람이 사용했던 것을 구입해서 사용해도 됩니다.
외국인도 한국인처럼 핸드폰 가격을 나눠서 낼 수 있나요?
- 요금을 미리 내고 핸드폰을 사용하는 외국인은 핸드폰 기계 값을 나눠서 낼 수 없어요.
하지만 외국인등록증과 한국의 은행계좌가 있으면 가능해요. - 단, 외국인등록증에 표시된 체류 자격(CODE)에 따라 달라요.
본인이 핸드폰을 살 수 있는지 궁금하면 외국인등록증을 갖고 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물어보세요.
19세 이하인 외국인도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나요?
- 19세 이하 자녀는 엄마 또는 아빠와 함께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해서 상담하세요.
- 방문할 때 외국인등록증과 법정대리인 증명서가 필요해요.(통신사마다 필요 서류는 달라요.)
03통신사 등에서 외국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
SKT
☎ 080-011-6000
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외국어 서비스를 요청하면 영어, 중국어, 일본어로 통화할 수 있어요.
KT
☎ 02-2190-1180
영어, 중국어, 일본어로 도와줘요.
LG
☎ 1544-0010
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외국어 서비스를 요청하면 영어로 통화할 수 있어요.
본 저작물은 “공공누리 제 4유형 : 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+변경금지”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